오늘은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 순위 성장의 비밀이란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자녀의 키 성장 때문에 고민이신 부모님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 아이가 본인을 닮아 작은 건 아닌지 또는 뭘 해야, 먹여야 아이가 튼튼하게 쑥쑥 클지 고민이신 분들 있으시죠? 오늘 한 번 이 포스팅을 보시면 아이의 키 성장 그리고 건강을 위해 뭘 하면 좋을지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어린이 키 성장 영양제 순위 성장의 비밀]
[키 성장]
사람들은 보통 키 성장은 유전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유전적인 요인으로 키가 작은 것은 23%에 불과 합니다. 나머지는 환경적인 요인이 작용하는 것입니다. 부모의 키가 작다고 해도 노력하면 작은 키를 극복할 수 있고 이 말은 즉, 부모님의 키가 크더라도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아이가 작을 수도 있다는 말이 되기도 합니다.
키 성장을 하는데 있어 환경적인 요인이 중요하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키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키 성장을 하기 위한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 영양
- 운동
- 숙면
- 스트레스 해결
- 성장방해질환 치료
이렇게 5가지로 설명됩니다. 키 성장의 기본이 되는 충분한 영양 섭취, 성장판을 자극하고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운동, 성장호르몬 분비에 있어 가장 중요한 숙면 세 가지는 키 성장의 중요한 열쇠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영양: 충분한 영양 섭취를 해야 성장기의 뼈와 근육을 키워 키가 잘 자라도록 돕습니다. 가장 중요한 영양소는 단백질과 칼슘입니다. 또 과일과 채소를 많이 먹어 비타민도 충분히 섭취해야 됩니다. 비타민 d는 특히 칼슘의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무척 중요합니다. 햇빛을 많이 쬐어 체내에서 합성되도록 하는것이 좋습니다.
- 운동: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운동을 통해 신체를 자극해 칼슘의 흡수를 돕고 뼈를 튼튼하게 해 근육을 생성합니다. 유산소운동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고 줄넘기, 농구와 같은 점프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해 키 성장을 돕습니다.
- 성장호르몬: 뼈의 길이를 성장시켜 키를 키우고 세포의 성장과 발달을 담당합니다.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어야합니다. 성장호르몬은 잠자는 시간에 가장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지고 숙면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밤 11시부터 새벽 1시 사이가 성장호르몬이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입니다.
-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키 성장을 방해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맥박이 빨라지고 혈압이 상승하며 음식물의 소화 흡수에 방해가 됩니다.
- 성장방해질환: 식욕부진,소화불량 등의 소화기 허약증, 알레르기 질환. 정신신경 허약증, 체형 불균형, 성조숙증 등이 대표적인 성장방해 질환입니다.
[키 성장 영양제 순위 top 5]
- 네이버 쇼핑의 리뷰 좋은 순위 top5
- 피크하이트 peak height (해외직구) / 97800원(3개월 분)
- 그로스맥스 (해외직구) / 148000원 (3개월 분)
- 키 그로스팩터(해외직구) / 98000원 (1개월 분)
- 키즈 홀쭉 츄어블 딸기맛 1500mg x 30정 / 33000원
- 종근당 칼슘 앤 마그네슘 비타민 d 아연 / 16900원 (3개월 분)
- 네이버 쇼핑의 네이버 랭킹 순위 top 5
- 코오롱 아이사랑 쑥쑥 / 19800원
- 그로스맥스 / 148000원 (3개월 분)
- 키 그로스팩터 / 98000원 (약 1개월 분)
- 피크하이트 / 97800원 (3개월 분)
- 교진노슈시 기간테늄 컴플리트미에 / 765000원 (3개월 분)
[어린이 영양제]
- 결국 키 성장을 위해서는 신체가 건강해야 한다는 게 요점인데, 그럼 아이들의 성장과 발달, 건강을 위해서는 어떤 영양제를 섭취하는 게 좋을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그건 바로 비타민과 미네랄 입니다. 아이들은 5가지 식품군에 속하는 다양한 식품을 섭취함으로써 비타민과 미네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만약 충분한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섭취하지 못하면 성장과 발달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 비타민 A,B,C,D,E 및 K
- 칼슘, 철, 요오드, 아연과 같은 미네랄
비타민과 미네랄은 다섯 가지 건강 식품군에서 다양한 음식을 섭취함으로 써 섭취할 수 있습니다.
- 채소
- 과일
- 곡물 식품- 빵, 파스타, 아침 시리얼, 쌀, 옥수수 등
- 저지방 유제품- 우유, 요구르트, 치즈
- 살코기, 생선, 닭고기, 계란, 두부, 콩류, 견과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