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엔비디아 1분기 실적 발표, 주식 폭발 지침에 급등

by zzun2 2023. 5. 25.
반응형

 

 

 

 

 

 

엔비디아는 수요일 오후에 가장 최근 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회사의 주가는 예상보다 나은 결과와 현재 연도에 대한 매우 강력한 지침으로 인해 급등했습니다. 즉, 가장 최근 분기의 결과는 여전히 전년 대비 하락했습니다. 

 

 

 

 

 

[엔비디아 1분기 실적]

 

 

수요일, 장 마감 후 엔비디아는 1분기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엔비디아

 

엔비디아는 예상보다 약 10% 더 많은 72억 달러의 수익을 올린 동시에 매출은 1년 전에 비해 여전히 두 자릿수 감소했습니다.

 

엔비디아의 주당 순이익을 보면 반도체 거대 기업이 추정치를 약 20% 쉽게 상회할 수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주당 순이익은 전년 대비 20% 감소하여 회사가 이 기간 동안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시장은 이러한 결과에 매우 긍정적으로 반응하여 엔비디아의 주가를 더 높였습니다. 작성 당시 엔비디아는 시가 후 거래에서 18% 상승했으며, 이는 주가가 $360 이상인 것과 같습니다. 그것이 목요일 정규 시간에 유지된다면 반도체 거인의 새로운 52주 최고가일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사상 최고가가 될 것입니다. 시간 외 가격 조치는 엔비디아의 시가총액에 1,000억 달러 이상을 추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비디아의 운영 결과]

 

 

 

엔비디아의 다양한 사업부가 이번 분기에 모두 똑같이 좋은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습니다. 엔비디아의 데이터 센터 사업은 1분기 동안 43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새로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데이터 센터 수요는 그다지 주기적이지 않으며 회사는 잠재적인 경기 침체가 임박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장비에 대한 투자를 계속했습니다. 이는 데이터 센터가 많은 회사에서 미션 크리티컬하므로 이 공간에 자본을 할당할 때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다는 사실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AMD와 같은 다른 칩 회사의 결과에서 도 강력한 데이터 센터 판매가 나타났습니다. 엔비디아와 AMD 모두 인텔이 자초한 문제와 설득력 없는 제품 라인업으로 인해 최근 분기에 데이터 센터 공간에서 시장 점유율을 잃고 있기 때문에 경쟁사 인텔의 약한 성능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엔비디아는 주요 그래픽 칩 또는 GPU 플레이어이므로 관련 최종 시장의 성능에 크게 영향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암호화폐 채굴과 게임이 모두 포함됩니다. 비트코인과 같은 일부 암호화폐는 경제적으로 GPU로 채굴할 수 없지만 이더리움과 같은 다른 암호화폐는 GPU로 채굴할 수 있습니다.

 

이더리움은 2022년 가을에 작업증명 모델에서 지분증명 모델로 전환했지만 일부 채굴자들은 여전히 이더리움 채굴에 G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연히 이 최종 시장에 대한 엔비디아의 판매는 암호화폐 가격에 달려있습니다. 암호 화폐가 비싸면 광부들은 추가 GPU를 구입하기를 더 열망하고 GPU에 대해 높은 가격을 기꺼이 지불할 수도 있습니다. 암호화폐가 저렴할 때 채굴은 수익성이 떨어지고 암호화폐 채굴자의 GPU수요는 감소합니다. 이것은 엔비디아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GPU 판매는 게이머의 수요 감소로 인해 최근 분기에 압박을 받고 있습니다. 비디오 게임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은 팬데믹의 폐쇄 단계에서 하드웨어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많은 게이머들이 상대적으로 새로운 장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최근 수요가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인플레이션은 소비자가 자유재량에 소비할 수 있는 능력을 압박합니다. 게다가 일부 소비자는 더 이상 봉쇄나 여행 제한이 없기 때문에 지금 물건보다 경험에 돈을 쓰는 것을 선호합니다. 대체로 이것은 엔비디아의 게임 비즈니스에 어려운 매크로 환경을 초래했습니다. 

 

게임 시장과 암호화폐 시장의 역풍이 합쳐져 엔비디아의 매출과 이익이 1년 전에 창출할 수 있었던 결과에 비해 가장 최근 분기에 계속 감소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데이터 센터 공간의 강력한 성능은 엔비디아가 다른 영역에서 경험한 역풍을 상쇄하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2분기에 대한 엔비디아의 강력한 지침]

 

 

 

엔비디아의 1분기 결과는 분석가들이 예상했던 것보다 낫습니다. 그러나 수익과 이익은 여전히 전년 대비 감소했으며 과거 최고점보다 훨씬 낮았습니다.

 

이 회사는 110억 달러의 수익을 플러스 또는 마이너스 2%로 예상합니다. 엔비디아의 2분기 매출 가이던스가 해당 분기의 71억 달러 컨센서스 매출 추정치보다 52% 앞섰기 때문에 +/- 2%는 별로 중요하지 않습니다. 가이던스 범위의 중간 지점에서 수익은 애널리스트가 예측한 것보다 55% 더 높을 것입니다. 그것은 어느 회사에서나 최고의 지침 발표 중 하나입니다. 110억 달러의 매출 가이던스는 엔비디아가 지금까지 창출한 분기별 최고 매출에 비해 훨씬 높습니다.

 

 

 

 

따라서 이 지침은 엔비디아가 최근 과거에 경험한 전년 대비 감소가 영원히 끝났고 절대적인 기준과 연간 기준 모두에서 판매가 강할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엔비디아가 2분기에 제공한 다른 지침 데이터, 즉 총 마진 70%, 운영 비용 27억 달러, 기타 수입 약 9천만 달러, 세율 14%를 기반으로 순이익과 따라서 현재 분기 동안 엔비디아의 주당 수익도 있습니다. 순이익은 총 40억 달러를 약간 상회해야 하며 이는 확실히 매우 강력한 수치입니다. 주당 수익은 $1.75 범위에 있을 수 있습니다. 연간 환산하면 약 7달러로 1분기 동안 본 주당 순이익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러나 다른 한편으로, 주당 7달러의 이익을 창출하는 회사에 대해 어떤 주가가 정당한지 그리고 우리는 3분기와 4분기가 똑같이 강할 것인지 또는 2분기 결과가 평균 이상일 것인지 알 수 없습니다. 모든 사람이 AI를 '시도' 하기 때문입니다. 

 

 

 

 

 

[엔비디아는 매우 높은 가치로 거래됩니다.]

 

 

 

약 360 달러의 시간 외 주가와 향후 12개월 기준의 주당 이익 추정치 7달러를 기준으로 엔비디아는 50배의 포워드 순이익을 훨씬 상회하는 수준에서 거래됩니다. 이는 광범위한 시장의 가치와 오늘나라 다른 반도체 회사의 가치에 비해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리고 엔비디아는 아직 이 이익을 창출하지 않았기 때문에 실제 가치는 더 높을 수 있습니다. 애널리스트 컨센서스 추정치를 기준으로 현재 포워드 수익 배수는 약 80입니다.

 

엔비디아는 확실히 고품질 회사이며 성장 시장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으며 현재 분기에 대한 지침이 인상적입니다. 그러나 이것이 엔비디아가 모든 가격과 모든 평가에서 매수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엔비디아가 마지막으로 300달러 이상에서 거래되었을 때 엔비디아가 결국 100달러 초반대로 후퇴하면서 고점에서 주식을 매수한 사람들은 많은 돈을 잃었습니다.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 높은 평가를 받는 주식은 근본적인 비즈니스 성장이 여전히 매력적이더라도 다중 압축에 취약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