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및 치료

by zzun2 2023. 3. 14.
반응형

 

 

 

 

 

오늘은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및 치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 통증은 겪게 되면 일상생활이 너무 불편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더 심해져서 허리디스크에 걸리게 된다면 더 큰 고통을 겪게 됩니다. 이런 허리디스크는 왜 발병하는지 어떻게 예방하고 치료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및 치료]

 

 

[허리디스크 증상]

 

 

요통

:  요통 기간은 일반적으로 허리 디스크의 첫 번째 증상이며 완전한 발병보다 먼저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통증은 강도가 커지고 약해지며 종종 날카롭고 전기 충격과 유사하다고 설명됩니다. 불편함은 앉거나 서거나 걸을 때 악화될 수 있습니다.

 

 

좌골신경통

: 허리디스크가 허리와 팔다리의 좌골신경에 부딪히면 허리와 엉덩이에서 다리를 통해 발산되는 날카롭거나 타는듯한 통증을 일으키며 때로는 발까지 닿는 좌골 신경통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것은 신체의 한쪽에서만 발생합니다.

 

 

무감각 및 쇠약

: 디스크 탈출증은 좌골 신경통과 함께 발생하는 무감각, 쇠약 및 따끔 거림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다리로 퍼지고 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종종 한쪽에만 영양을 미칩니다.

 

 

 

 

 

[허리디스크 원인]

 

노화

 

과한 운동

 

무거운 물건잘못된 방법으로 든 경우

 

신체 활동 부족 또는 과체중

 

 

 

 

 

[허리 디스크에 좋은 운동]

 

 

통증을 완화하는 방법

 

: 통증이 매우 심하면 처음에는 휴식을 취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가능한 한 빨리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면 더 빨리 나아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운동의 종류는 중요하지 않으며 점차 활동 수준을 높이면 됩니다.

 

 

 

 

걷기

 

: 회복의 주요 방법 중 하나는 앉아 있는 행동을 피하는 것이며 걷기는 사람들을 활동적으로 유지하는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빠르게 걷는 것이 더 허리 통증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코어 안정화 운동

 

: 코어 근력을 키우면 부상 위험을 높이는 등 근육 사용을 피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어 강화 운동은 퇴행성 디스크 질환이 있는 사람들의 증상을 호전시킵니다. 다음과 같은 코어 운동을 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1. bird-dog
  2. 발가락 두드리기 운동
  3. 마칭 브리지

 

 

● 스트레칭

 

: 스트레칭 기반 운동요가필라테스통증을 완화하고 이동성 손실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운동

 

  1. 골반 기울기 운동 : 무릎을 구부리고 발을 바닥에 평평하게 놓고 등을 대고 눕습니다. 숨을 들이쉬고 내쉬며 허리를 바닥 쪽으로 밀어 복부 근육을 조입니다. 5~ 10초 동안 유지합니다.
  2. 무릎- 가슴 스트레칭 운동 : 등을 대고 누워 다리를 곧게 펴고 어깨는 이완합니다. 오른쪽 무릎을 구부리고 다리를 가슴쪽으로 당깁니다. 5~10초 동안 유지한 다음 반대쪽도 반복합니다.
  3. 몸통 회전 운동 : 등을 대고 누워 무릎을 90도 각도로 구부리고 발을 들어 올립니다. 무릎을 왼쪽으로 천천히 내리면서 90도 각도로 구부립니다. 편안하게 갈 수 있는 한 바닥에 가깝게 내린 다음 5~10초 동안 유지합니다. 반대쪽도 반복합니다. 

 

 

 

 

 

[허리디스크 치료]

 

 

심리 요법

 

:  심리적 문제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관련된 긴장과 통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약물

 

: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염증과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주사

 

: 경막 외 주사는 짧은 기간 동안 디스크 퇴행의 고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생활 습관 개선

 

: 통증을 줄이기 위해 생활 속에서 잘못된 자세가 있다면 바꾸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리 치료

 

: 물리 치료사는 운동을 권장하고, 꾸준히 통증을 완화할 수 있는 재활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술

 

: 비외과적 치료가 효과가 없고 환자에게 심각한 통증이 있는 경우 의사는 수술을 권할 수 있습니다. 주요 수술은 추간판 절제술과 척추 융합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